브리핑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캠프의 숨어있는 실세, 이영수 조직통합단장은 신천지와 어떤 관계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52
  • 게시일 : 2022-02-24 14:44:45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24() 오후 23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캠프의 숨어있는 실세, 이영수 조직통합단장은 신천지와 어떤 관계입니까

 

또다시 윤석열 선거 캠프와 신천지의 유착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선거 캠프에서 '조직 실세'로 불리는 이영수 뉴한국의힘 회장이 지난 201218대 대선부터 신천지 간부 탈퇴자 A씨를 회유해왔다고 합니다.

 

이 회장은 신천지 탈퇴자들의 호소를 들어주는 척하면서 사실은 폭로를 막는 역할을 해 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회장은 보수 정치권에선 '숨은 실세'로 명성이 자자한 인물로, 현재 국민의힘 윤석열 캠프 조직통합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지난 212일 그의 장남 결혼식은 가히보수 정치권 단합대회란 말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코로나 방역지침은 아랑곳없을 정도로 권영세 국민의힘 선대본부장을 비롯한 정치인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이번 대선에서도 여지없이 신천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의 유착 의혹, 신천지 교인의 국민의힘 대거 입당과 윤 후보 지원 의혹, 탈퇴자에 대한 무마 의혹이 폭로되고 있습니다.

 

이 단장이 10년 전부터 신천지 간부 탈퇴자를 관리해왔다면 이번 선거에서 드러난 많은 의혹들은 그 연장선상에 있으리라 합리적으로 의심됩니다.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이 단장의 지난 10년간의 역할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묻습니다.

 

이영수 회장 또한 조직통합단장이란 지위에 걸 맞는 책임 있는 해명을 촉구합니다.

 

2022224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