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후보, 색깔론과 정치보복을 말하면서 어찌 DJ정신을 입에 담는가?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9
  • 게시일 : 2022-02-23 13:08:14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23() 오전 113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후보, 색깔론과 정치보복을 말하면서 어찌 DJ정신을 입에 담는가?

 

국민통합 대통령, 민생경제를 살피는 대통령, 위기극복을 하는 대통령을 국민은 요구합니다.

 

그런데도 윤석열 후보는 유세마다 색깔론을 꺼내들고 정치보복으로 국민 불안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좌파 사회주의 혁명"운운하며 생각이 평양과 똑같다” “박살내겠다” “배은망덕한 정권등으로 분열을 키웁니다.

 

아무리 검사만 했다고해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군사독재정권이 국민을 탄압하며 했던 말들을 서슴치 않다니, 창피한 줄 알아야 합니다.

 

윤석열의 저급한 색깔론, 정치보복의 극우정치는 이미 보수에서조차 퇴출시켰던 태극기부대와 황교안식 극우정치 그 자체입니다.

 

오늘 윤석열 후보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평생을 독재정권의 빨갱이 낙인찍기로 크나큰 정치적 피해를 입으셨습니다. 5번에 걸쳐 죽음의 문턱까지 갔어도 한반도평화와 통합, 화합, 용서의 정치를 실천하셨습니다.

 

통합을 실천한 김대중 대통령을 언급하면서 철지난 색깔론으로 국민 분열과 갈라치기에 나선 윤석열 후보는 DJ정신을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

 

입으로는 ‘DJ정신의 통합을 말하면서, 정치보복으로 분열을 확산시키면서 태극기부대처럼 행동하는 윤석열 후보가 DJ의 통합을 말할 자격도 없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을 더 이상 모욕하지 말고, 선거를 위해 DJ정신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마십시오.

 

 

2022223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