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대한민국 대전환을 위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의 투표 참여를 기대합니다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2월 22일(화) 오후 2시 55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대한민국 대전환을 위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의 투표 참여를 기대합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시작되었습니다.
재외국민 투표가 내일부터 6일간(23일~28일) 진행됩니다. 재외선거 유권자 중 2만 6,162명이 투표 참여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데도 이처럼 적극적으로 투표 참여를 신청해주신 재외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대한민국 대전환의 시기입니다.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한층 심해진 양극화를 해소하고, 한반도 평화를 안착시킬 수 있는 적임자를 뽑아야 합니다.
대한민국이 미래로 가느냐, 과거로 회귀하느냐 중요한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국민의 한표 한표가 소중합니다. 재외국민 여러분,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십시오.
국민의힘은 재외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투표 방법에 대해서도 반대해왔습니다.
그로 인해 우편투표제 도입은 무산되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재외국민의 참정권 행사를 위해 투표소 설치를 확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민주당은 재외국민의 투표에 어려움이 없도록 세밀하게 살피겠습니다.
내일 투표가 시작됩니다.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투표가 가능한 곳에서 반드시 참정권을 행사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차질 없는 재외국민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선관위는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022년 2월 2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