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표, 전주 더더더 콘서트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56
  • 게시일 : 2016-03-05 18:20:00

김종인 대표, 전주 더더더 콘서트 인사말

 

일시 : 201635일 오후 16:00

장소 :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김종인 대표

 

전주 시민 여러분들께 굉장히 반갑다는 말씀을 드린다.

 

우리 당에서 벌써 오래전부터 지방에 다니면서 콘서트를 하고 있는데, 제가 콘서트에 참여하는 것은 오늘이 처음이다.

 

손혜원 홍보위원장께서 이번 주는 전주에 가는데 혹시 가지 않겠냐고 물어봤다. 제가 전주에 참 특수한 인연을 가졌기 때문에 다른 것을 다 제쳐놓고 오늘은 전주 콘서트에 참여하겠다고 왔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다시피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게 뭐냐, 사람이다. 어떤 사람을 유권자 앞에 내놨을 때, 유권자들이 믿고 투표를 할 수 있느냐, 이래서 제일 중요한 것이 사람을 고르는 공천 작업이다.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과정은 과거에 정당들이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공천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 현재 공천관리위원회에 위원장을 비롯해서 여섯 분의 공관위원들이 있는데, 이분들 중에 한 사람도 현역의원이 없다.

 

현역의원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들이 공천 심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공천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께 분명하게 말씀드린다.

 

사실은 우리 현역의원들이 불만이 많다. 공천 진행 과정을 전혀 알 길이 없기 때문에 불평이 많다는 것을 제가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정확하고 혁신적이고 정직한 인물을 추려내려면 한번쯤은 개인적인 인연을 다 떠나서 객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공천을 해보자는 것이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지금 공관위원회를 현재와 같은 상태로 구성했다. 이번에 공천 발표가 나면 제가 보기에 여러분들이 공천된 사람들에 대해서 신뢰를 보내셔도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지금 여기 전주에 공천되시는 분들도 아직은 누구라고 저 자신도 모르고 있는데 거기서 선택돼서 나오면 전적인 지지를 여러분들께 부탁드린다.

 

저희가 사람을 고르는 작업이 끝난 다음에 해야 할 일은 뭐냐, 이 당이 선출된 후보자들을 데리고 승리했을 때 무엇을 할 것이냐. 조금 전에 여기 청중들의 질문하는 것을 보면, ‘무엇을 향해 갈 거냐,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 어디로 갈거냐.’, 이런 질문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불어민주당은 절대 과거로 가지 않는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 미래를 향해서 갈 것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들이 지금은 희망을 잃고 야 내가 투표장에 가봐야 누가 되든 나하고는 관계가 없는대. 그까짓거 나는 투표 안해.’, 이러시면 절대 안 된다.

 

우리가 미래를 내다보고 가려면, 미래를 보고 가는 이 세력을 뒤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셔야만 미래가 밝게 보일 수 있다.

 

그러한 미래의 목표를 설정하고 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어떻게어떻게 해서 어떠한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 하는 것이 우리의 공약 작업이다. 그래서 공약에 대한 사항은 우리 공약팀의 부단장이신 주진형 박사께 마이크를 옮기겠다.

 

201635

더불어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