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문금주 원내대변인] 권성동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해 민의의 전당에 뻗친 통일교의 검은 손을 몰아내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51
  • 게시일 : 2025-08-08 11:02:44

문금주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권성동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해 민의의 전당에 뻗친 통일교의 검은 손을 몰아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했습니다. 민의의 전당에 뻗친 통일교의 검은 손을 반드시 몰아내겠습니다.

 

통일교 2인자 윤영호 전 본부장이 특검 소환 조사에서 2022년 대선을 앞두고 권성동 의원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씨는 통일교 총재 한학자의 금고에서 꺼낸 쇼핑백 두 개 분량의 금품을 권 의원에게 직접 전달했다고 진술했다고 합니다.

 

이 충격적인 진술 앞에 권성동 의원은 여전히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권성동 의원 측은 소환 조사 날 윤 씨에게 “조사 뒤 통화하자”며 연락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수사 정보를 공유 받아 특검 수사에서 빠져나가려 한 비열한 수작이 아니고 무엇입니까? 권 의원과 통일교의 유착은 어디까지입니까?

 

권 의원이 통일교의 불법정치자금을 받았고 그 돈을 대선자금으로 썼다면 20대 대통령 선거는 명백한 불법·부정선거입니다.

 

대통령 최측근이 통일교 총재에게 큰절하며 불법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사실만으로 국민의 용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더욱이 대선을 불법과 부정으로 얼룩지게 했다면 용납할 수 없습니다.

 

권성동 의원은 비겁한 변명을 멈추고 통일교와의 관계, 자금의 출처, 사용처를 지금 모두 털어놓으십시오. 특검은 권 의원이 숨기고 있는 진실을 낱낱이 밝혀내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