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민주주의와 헌정질서 회복을 위해 내란특검법을 반드시 관철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30
  • 게시일 : 2025-04-16 11:35:33

황정아 대변인 서면브리핑

 

민주주의와 헌정질서 회복을 위해 내란특검법을 반드시 관철하겠습니다

 

국민께서 빛의 혁명으로 보여주신 엄중한 명령, 내란특검법 관철은 헌정질서와 민주주의의 회복을 위한 국회의 마땅한 책무이자 시대적 요구입니다.

 

국회는 내란특검법과 명태균 특검법 등을 비롯한 법안 8건의 재표결을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윤석열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했던 강의구 부속실장을 비롯해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대통령실 수석·비서관들이 12.3내란 이후 휴대전화를 일제히 바꿨습니다. 

 

무엇을 지우고, 무엇을 숨기고자 했겠습니까? 내란 수사를 방해하려는 증거인멸입니다. 지우고 감추려는 흔적 속에 바로 내란의 진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이들의 증거인멸을 수수방관했습니다. 헌정질서가 파괴된 그날의 진상을 낱낱이 밝힐 길은 오직 내란특검뿐임을 확인시켜줍니다.

 

민주주의와 헌정질서 회복을 위해 내란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합니다. 국민의힘의 모든 요구조건을 반영했는데도 반대한다면 내란 공범, 위헌 정당임을 자처하는 것입니다.

 

헌재의 만장일치 파면에도, 계엄이 평화적인 대국민 메시지 계엄이었다는 등 뻔뻔한 궤변을 늘어놓는 윤석열과 함께 퇴출당할 것인지 국민의힘은 선택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끝까지 받들겠습니다. 내란특검법을 반드시 관철시켜, 내란의 완전한 종식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이루겠습니다.

 

2025년 4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