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노종면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국정혼란과 국민불안은 안중에도 없습니까? 역시 내란수괴 옹호에만 빠져있는 ‘내란정당’답습니다
노종면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국정혼란과 국민불안은 안중에도 없습니까? 역시 내란수괴 옹호에만 빠져있는 ‘내란정당’답습니다
국민의힘의 내란 종식 방해 행위로 인해 국민이 겪고 있는 고통이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반성과 사과는커녕 내란을 방조하고 국민을 선동하는 작금의 국민의힘 행태는 헌정질서 파괴행위이자 폭거입니다.
국민의힘은 어제 ‘윤석열 탄핵심판 선고기일 신속 지정 촉구 결의안’ 의결에 불참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윤석열 대통령이 말한 의회 폭거가 바로 이런 것이라는 망발도 덧붙였습니다.
12·3 내란 이후 대한민국은 혼란과 불안이 지속・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할 유일한 방법은 윤석열 내란수괴의 신속한 탄핵 선고와 파면뿐입니다.
어제 법사위에서 논의된 결의안도 ‘국민의 삶을 제자리로 돌려드릴 유일한 길은 신속한 탄핵심판 선고뿐이다’라는 내용이 핵심입니다. 국민의힘은 이 결의안조차 거부했습니다.
국민의힘의 눈에는 국민의 불안과 경제 혼란이 보이지 않습니까? 늦어지는 탄핵 선고로 낭비되는 대한민국의 사회적 비용은 남 일입니까?
내란수괴 옹호에만 빠져있는 내란정당 국민의힘 덕분에 국민의 삶은 더욱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내란 종식을 희망하는 국민에게 절망만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언제까지 국민들을 내란의 그림자 속에 가둬두려 합니까?
조속한 내란 종식과 국가 안정을 위해, 헌법재판소에게 신속한 탄핵 선고를 촉구하는 것은 국회 본연의 책무입니다. 국민의힘은 책무를 다하지 않겠다면 훼방이라도 놓지 마십시오.
국민의힘에게 촉구합니다. 내란 종식 방해 행위를 멈추십시오. 국민을 외면하고 계속해서 민심을 저버린다면, 그 대가는 반드시 치르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의 그림자를 걷어내고, 빛의 혁명을 완수하겠습니다. 신속한 내란 종식과 국정안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 3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