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종군 원내대변인] 국가 안정을 위해 하루빨리 극우 폭도들의 배후인 윤석열 내란 일당을 엄벌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87
  • 게시일 : 2025-01-20 11:14:03

윤종군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1월 20일(월) 오전 11시 1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국가 안정을 위해 하루빨리 극우 폭도들의 배후인 윤석열 내란 일당을 엄벌해야 합니다 

 

전대미문의 사법부 폭동 사태는 무슨 말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내란수괴 윤석열이 안타깝다면서도 경찰에게 “관용적 자세로 임해달라”고 주장했습니다. 

 

파렴치한 망발입니다. 그동안 윤석열은 “끝까지 싸우겠다. 함께 해 달라”며 극렬 지지자들을 선동해 왔습니다. 그래 놓고 이제 와서 법원에 대한 공격과 테러가 자신과 무관한 양 발뺌하고 있습니다. 뻔뻔한 책임 회피의 극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법부에 대한 공격과 테러에 대해 관용 운운하는 것도 윤석열답습니다. 계엄은 법원이 판단할 일이 아니라는 오만불손한 모습 그대로입니다. 현직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법원에 난입한 폭도들을 엄벌해달라고 하기는커녕 관용을 주문하다니 국가 혼란을 획책하며 끝까지 버틸 셈입니까? 

 

최상목 권한대행에게 촉구합니다.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무너뜨리려는 폭도들을 법과 원칙에 따라 엄벌하십시오. 폭도들을 앞세워 제2의 내란을 획책하면서 무법천지를 만들려는 내란 세력을 척결하기 위해 하루빨리 특검법을 재가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5년 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