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국민의힘은 조속한 국정협의체 구성을 위해 협력하길 기대합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조속한 국정협의체 구성을 위해 협력하길 기대합니다
내란으로 인한 국정 혼란, 민생과 경제 위기가 심각합니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내란 사태로 인한 국정 혼란을 종식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국정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이같은 국정협의체 제안에 대해 "국회와 적극 협력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화답했습니다.
국정에 대한 책임은 한시도 멈출 수 없다는 점에서 정부가 국정 안정을 위한 민주당의 제안에 화답한 것은 의미가 큽니다.
그러나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는 "우리 국민의힘은 여전히 여당"이라며 "당정 협의를 통해 여당으로서 책임정치를 끝까지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탄핵된 상황에서도 여전히 "우리가 여당"이라는 소리를 하다니 후안무치합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무책임만으로도 국민께서는 국민의힘의 자격과 능력에 깊은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탄핵소추안 가결 후 국정 공백을 수습하기 위해 정부와 정당 협의체 운영이 합의된 바도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국정에 대한 무한책임을 느끼고 본분을 다하고자 한다면 대통령이 탄핵된 상황에서 국정 안정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는 자명합니다.
국민께서 하루 속히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정치권과 정부가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는 점에서 국민의힘에 조속한 국정협의체 구성을 위해 협력해주길 기대합니다.
2024년 12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