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대통령실은 명태균씨의 말이 아니라 여론조작, 공천개입, 국정농단 의혹에 답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8
  • 게시일 : 2024-10-18 11:00:13

조승래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10월 18일(금) 오전 10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대통령실은 명태균씨의 말이 아니라 여론조작, 공천개입, 국정농단 의혹에 답해야 합니다

 

태균 씨가 윤석열 대통령이 공식 발표하기 전에 민감한 국가 개발 정보를 취득한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발표 직전까지 비공개로 관리되는 민감한 개발 정보가 어떻게 민간인 명태균 씨에게 흘러 들어갈 수 있었습니까?


취임 이후 관계를 끊었다더니 대체 누가 대통령 재임 중 국가 중요 정보를 민간인 명태균 씨와 공유한 것입니까?


명태균 씨가 대선 기간 매일 윤석열 후보에게 보고했던 여론조사를,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에게 뜯어낸 돈으로 진행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현직 창원시장의 선거법 위반 재판에서도 명태균 씨가 여론조사를 조작·왜곡해 국민의힘 공천에 개입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도대체 명태균 씨의 손이 뻗치지 않은 곳이 어디입니까? 여론조작, 공천개입, 국정농단 등 명태균 씨의 폭로로 드러난 모든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대통령실이 답할 것은 ‘오빠가 누구냐’가 아닙니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명태균 게이트에 어디까지 발을 담그고 있는지 답해야 합니다.


대통령실의 비겁한 침묵이나 거짓 변명은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대통령실이 변명하면 할수록 김건희 특검의 필요성만 재확인될 것입니다. 

 

2024년 10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