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극우 유튜버들 앞세운 뉴라이트 세뇌원입니까?
황정아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9월 27일(금) 오후 2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극우 유튜버들 앞세운 뉴라이트 세뇌원입니까?
극우 유튜버의 극우홍보처로 전락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공직사회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4급 이하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14차례나 진행된 교육 과정에서 기수마다 뉴라이트 성향 인사가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채환 원장 본인은 ‘국정철학의 이해’ 강의를 맡고, ‘역사적 관점에서 본 국민 통합’ 강의는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자유시장 경제의 이해’ 강의는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이 진행했다고 합니다.
인재개발원 공식 유튜브에 해병대원 순직사건,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사건에 대해 ‘하찮은 먼지처럼 사라질 해프닝’이라며 윤비어천가를 부르더니, 강사 태반을 뉴라이트 출신으로 도배하며 ‘극우 올스타’ 강사진을 꾸리기까지 합니까?
김채환 원장은 공직사회를 뉴라이트로 오염시키고, 이에 더해 뉴라이트에 혈세로 쌈짓돈까지 쥐어줄 요량이었습니까? 이러고도 뉴라이트와 대통령이 무관하다고 주장하니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뉴라이트 사관과 무관하다면 김채환 원장을 당장 파면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일본의 마음이라며 태극기에 경례조차 하지 않는 김태효 차장, 일제강점기 선조들의 국적이 일본이라는 김문수 장관, 광복절을 부정하는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등 현대판 밀정들을 대한민국 국정에서 쫓아내길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4년 9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