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잘못된 인사를 지적한 것이 정치 중립 위반이라니 지금이 봉건 시대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23
  • 게시일 : 2024-08-21 11:39:40

조승래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8월 21일(수)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잘못된 인사를 지적하는 것이 정치 중립 위반이라니 지금이 봉건 시대입니까?

 

국가보훈부는 광복회에 대한 조사를 당장 중단하십시오. 친일 논란을 일으킨 정부가 독립정신을 지키려 한 이들을 조사하겠다니, 적반하장의 극치입니다. 

 

대통령의 역사관을 지적하는 것이 정치 중립 위반입니까? 지금이 나랏님에 대해서는 말도 꺼내지 못하는 봉건 시대입니까? 

 

광복절을 앞두고 친일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으로 임명해 광복절 기념식을 갈라지게 만든 것은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그런데도 대통령을 비판했다고 광복회를 조사하고 국가지원을 끊겠다는 말입니까? 친일 독립기념관장 임명으로 순국선열을 욕보이더니, 이제는 독립유공자와 후손마저 욕보이려 합니까?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이 희대의 인사 참사에 항의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오히려 밝혀내야 하는 것은 친일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한 대통령의 역사관입니다. 

 

또한 조사해야 할 것은 대통령실의 인사 검증 시스템과 “중요한 것은 일본 마음”이라는 망언으로 국민 분노에 기름을 부은 김태효 1차장 등 외교안보라인의 국가관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일진회 같은 인사를 청산하라”라는 이종찬 광복회장의 따끔한 지적을 새겨듣고, 하루 빨리 잘못된 인사와 친일 편향의 국정 기조를 철회하십시오.

 

2024년 8월 2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