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판문점 선언 6주년,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타협해선 안 될 절대적 목표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66
  • 게시일 : 2024-04-27 11:05:14

 

최민석 대변인 서면브리핑

■ 판문점 선언 6주년,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타협해선 안 될 절대적 목표입니다

 

오늘은 4.27 판문점 선언 6주년입니다.

 

6년 전, 남과 북은 판문점에서 만나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한반도에 평화 체제를 구축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약속하였습니다.

 

남과 북의 정상이 직접 한반도에 평화의 시대를 열겠다고 전 세계에 천명하는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슬프게도 남북의 평화를 향한 발걸음은 현재 멈춰서 있습니다. 

 

남북은 매일 같이 강대강 대치를 증폭하며 국민의 불안을 키우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도 갈등과 전쟁의 그림자가 어른거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포기해서도, 타협해서도 안 될 절대적 목표입니다. 

 

한반도를 다시 전쟁터로 되돌려서는 안 됩니다. 대결의 끝은 누구도 바라지 않을 공멸뿐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지금이라도 판문점 선언의 의미를 되새겨 북한과의 강대강 대치를 멈춰야 합니다.

 

강대강 대치와 계속되는 군사적 도발에 억눌린 남북의 현재를 평화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전쟁 위협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대화 복원에 힘써야 합니다.

 

북한 당국에도 강력히 촉구합니다. 우리 국민과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군사 도발을 전면 중단하고, 속히 대화의 장으로 나오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판문점 선언 정신을 계승하여 전쟁 위기가 없는 한반도를 만드는 데 온힘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4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