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이원모 후보는 경찰 인사에 부당하게 개입했는지 답하십시오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4월 4일(목) 오후 2시 1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이원모 후보는 경찰 인사에 부당하게 개입했는지 답하십시오
지난 3일, 선관위 용인갑 후보토론회에서 국민의힘 이원모 후보가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재직 당시에 경찰 인사에 개입하여 ‘충성 서약’을 강요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토론회에서 이 후보는 이상민 행안부 장관의 경찰 승진 대상자 면담에 동석했다는 제보가 사실인지를 묻는 질문에 “인사 과정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며 답변을 회피했습니다.
사실이 아니라면 왜 밝힐 수 있다고 말하지 못합니까? 경찰 인사에 개입하고 충성 서약을 강요했다는 의혹이 인사과정을 이유로 밝힐 수 없다며 넘어갈 수 있는 문제입니까?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나선 사람이 자신이 관여한 대통령실의 경찰인사 개입 의혹에 입꾹닫 하겠다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원모 후보는 승진 인사 면담 대상자에게 당시 경찰 수사 중이던 성남FC 수사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는 의혹도 함께 제기되었습니다.
만일 해당 의혹이 사실이라면 대통령실이 야당 대표에 대한 수사 개입을 했다는 수사 농단의 증거이며, 경찰공무원의 정치 중립 의무를 훼손하려고 한 국기문란 사안입니다.
이원모 후보는 대통령실이 본인을 통해 경찰 인사에 개입하고 충성 맹세를 강요한 것이 사실인지 대답하십시오.
“인사과정에 대해 밝힐 수 없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습니다. 이원모 후보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2024년 4월 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