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민석 대변인] 한동훈 위원장은 악성 성범죄 변호 후보자들을 옹호할 셈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80
  • 게시일 : 2024-03-25 11:35:38

강민석 대변인 서면브리핑

 

한동훈 위원장은 악성 성범죄 변호 후보자들을 옹호할 셈입니까?

 

한동훈 위원장의 거짓말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합니다.

한 위원장은 최근, 민주당 일부 변호사출신 후보를 비난하며 “가해자를 옹호하고 2차 피해를 가한 행위들을 우린 용인하지 못한다. 우린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 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팩트체크 결과 새빨간 거짓입니다.

‘대전판 도가니 사건, 울산 초등생 의붓딸 성폭행 사건, 프로축구 선수 등의 집단강간 사건, 군포 집단 성폭행 사건’을 아십니까, 이름만 들어도 악성인 사건입니다.   

 

지적장애가 있는 15살 여중생을 무려 고교생 16명이 집단 성폭행한 ‘대전판 도가니 사건’의 변호인을 맡았던 대전서구갑 조수연 후보입니다. 

 

초등생 의붓딸 성폭행 사건을 수임한 변호사가 울산남구갑 김상욱 후보입니다. 국민의힘은 그를 무려 국민추천까지 했습니다.

 

프로축구 선수 등의 집단강간 사건은 서울양천구갑 구자룡 후보가 변호했습니다. 그는 피의자가 술에 취한 상태였다며 주취 감형을 주장했습니다. 

 

군포 집단 성폭행 가해자 변호인은 대구달서갑 유영하 후보입니다. 그는 피해자가 ‘자발적으로 관계했다’고 가해자를 옹호했습니다.

 

이들이 가해자편이 아니라 피해자편이었습니까?

 

한동훈 위원장의 발언에 의거, 대전판 도가니사건 변호인 조수연 후보, 초등생 의붓딸 성폭행 사건 변호인 김상욱 후보, 프로축구 집단강간 사건 변호인 구자룡 후보, 군포 집단 성폭행 사건 변호인 유영하 후보의 공천 철회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한동훈 위원장은 거짓 발언에 대해 깨끗이 사과하십시오.

 

미국의 유력지 워싱턴포스트는 팩트체크 결과를 '피노키오 아이콘 수'로 표시합니다. 피노키오 넷이 되면 ‘완전한 거짓말’입니다. 제페토가 나오면 ‘사실’입니다.

 

1년의 평가 결과를 '올해의 피노키오' 명단으로 발표합니다. 한동훈 위원장은 '올해의 피노키오상' 유력후보감입니다.

 

2024년 3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