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이동환 고양시장은 신천지의 종교시설 용도변경 허가를 당장 취소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27
  • 게시일 : 2023-12-26 14:21:03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논평

 

이동환 고양시장은 신천지의 종교시설 용도변경 허가를 당장 취소하십시오

 

국민의힘 소속 지자체장들이 신천지의 건물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해주고 있습니다.

 

고양시가 물류센터로 쓰이던 건물을 신천지의 종교시설로 용도 변경하도록 허가해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천지는 지난 2018년에도 종교시설 용도변경을 추진했지만 불허됐습니다. 고양시가 갑작스레 입장을 바꾼 사이에 바뀐 것은 시장 말고는 없습니다.

 

그러나 국민의힘 소속 이동환 시장은 담당 과장의 결정이었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시장에게 보고도 하지 않고 과장 한 명이 마음대로 신천지의 종교시설 용도변경을 허가해 줬다는 파렴치한 변명을 누가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

 

고양시뿐만이 아닙니다. 지난 지방선거 이후 국민의힘 지자체장들은 신천지의 종교시설 용도변경을 잇따라 허가하고 있습니다.

 

종교시설 용도변경 허가 사례들은 신천지와 국민의힘의 관계를 의심할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신천지는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힘 경선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고양시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변명으로 시민들을 우롱하지 말고 신천지의 종교시설 용도변경 허가를 당장 취소하고 결정 과정에 대해 책임 있게 밝히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역시 소속 지자체들의 신천지 연루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 국민께 보고하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2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