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이정섭 검사 처남 마약 수사 무마’ 의혹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38
  • 게시일 : 2023-12-18 16:28:53

임오경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정섭 검사 처남 마약 수사 무마’ 의혹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정섭 검사의 처남이 마약 투약 혐의로 고발당할 당시 증거로 제출된 SD카드가 증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버스 보도에 따르면, 증거 목록에는 휴대전화 SD카드가 기재되어 있지만 무혐의 처분이 내려진 이후 돌아온 휴대전화에서 SD카드는 누락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랩으로 포장하여 제출했던 휴대전화가 랩을 푼 채로 반납되더니, 그 안에 들어 있던 SD카드가 통째로 사라졌다니 황당무계합니다.

 

수사를 하라고 했더니 증거를 인멸했다는 말이 아니고 무엇입니까?

 

심지어 경찰청에 제출한 고발장의 휴대전화 사진과 수사기록에 편철된 고발장의 휴대전화 증거물 사진도 전혀 달랐다고 합니다. 

 

SD카드의 존재 자체를 아예 수사에서 누락시키도록 누군가 손을 쓴 것이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정섭 검사의 처남 마약 수사 무마 의혹이 단순한 의심에 그치지 않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검찰은 이래도 이정섭 검사의 탄핵이 부당한 정치 보복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까?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 한다는 당연한 법 상식이 검사라는 신분으로 예외가 될 수는 없습니다. 검찰은 엄정한 수사로 비위가 있다면 철저히 밝혀내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내부의 부패를 제대로 처리하는지 국민과 함께 똑바로 지켜볼 것입니다.

 

2023년 12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