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인사 청탁을 시도한 서호연 서울시의원은 사퇴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14
  • 게시일 : 2023-12-18 14:21:56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논평

 

■ 인사 청탁을 시도한 서호연 서울시의원은 사퇴하십시오

 

국민의힘 소속 서호연 서울시의원이 지인에게 인사 청탁 문자를 받고 쪽지에 옮겨 적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문자에는 ‘인사이동 부탁한다’는 내용이 버젓이 담겨 있었습니다. 내용을 쪽지에 옮겨 적은 것은 인사 청탁을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서호연 시의원의 해명이 더 가관입니다. 서호연 의원은 “얘기하니까 안 된다고 해서 알았다고 하고 끝냈다”고 해명했습니다.

 

공직자는 부정한 청탁을 받아서도 해서도 안 됩니다. 공직자로서 기본적인 윤리의식마저 망각한 것입니까?

 

서호연 시의원의 인사 청탁이 이뤄졌느냐는 문제의 본질이 아닙니다. 미수에 그쳤다고 해서 인사 청탁이 아무 문제 아닌 일이 될 수는 없습니다.

 

사안의 본질은 서호연 시의원이 시의원의 권한을 이용해 인사 청탁의 통로를 자처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서호연 시의원은 뻔뻔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으니 어이없습니다. 

 

부끄러움조차 모르는 서호연 시의원은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습니다. 서호연 시의원은 지금이라도 서울시민께 사죄하고 사퇴하십시오.

 

국민의힘 또한 소속 시의원의 인사 청탁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국민께 보고하고 사법기관에 고발하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