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이수정 교수는 과거 자신의 발언들에 대해서 답하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91
  • 게시일 : 2023-12-14 14:39:54

임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2월 14일(목) 오후 2시 2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이수정 교수는 과거 자신의 발언들에 대해서 답하기 바랍니다

 

이수정 교수가 수원정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가장 우선에 두는 목표는 약자보호”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의 성추문에 “피해자가 왜 미투를 안 하겠나”라며 두둔하고, 국민을 경악에 빠뜨린 살해범을 두고 “고유정이 이해된다”고 말하는 것이 약자 보호입니까?

 

“정치할 생각 전혀 없다”더니, 정치에 뛰어든 것은 탓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초법적 사고를 하고 말 바꾸는 사람은 안 된다”던 발언은 무엇입니까? 

 

국민과의 약속을 뒤집고 초법적 국정운영을 하고 있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 아닙니까? 이수정 교수는 대체 누구를 막으려고 정치에 뛰어들었습니까?

 

159명의 국민이 죽어도 책임지는 않는 비정한 정부와 양평 고속도로 의혹에 침묵하는 비겁한 여당에 가담하려면 먼저 자신의 발언들을 뒤집은 점 사과하십시오.

 

지난 대선 당시 김건희 여사를 감쌌던 장본인으로서 주가조작, 명품백 수수 등 김건희 여사를 향한 의혹에 대해서도 답하기 바랍니다. 대통령실처럼 입 꾹 닫고 있을 셈입니까?

 

이수정 교수는 이제부터 과거 자신이 했던 발언들을 뒤집은 것에 대한 해명을 하나하나 해야 할 것입니다. 이수정 교수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2023년 12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