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윤석열 정부는 mRNA 백신 개발을 포기시키고 퍼스트무버가 되라고 하십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48
  • 게시일 : 2023-12-12 11:58:23

윤영덕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2월 12일(화) 오전 11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정부는 mRNA 백신 개발을 포기시키고 퍼스트무버가 되라고 하십니까? 

 

<신변종 감염병 mRNA 백신 사업단>이 정부의 R&D 예산 삭감으로 조기 해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RNA 백신은 코로나19 유행에서 인류를 지켜낸 혁신적 기술이며, 미래 팬데믹 위기에서 우리 국민을 지켜줄 핵심 기술입니다.

 

그런 mRNA 백신 개발이 윤석열 정부의 R&D 예산 마구잡이 삭감에 좌절될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한국의 바이오산업을 상향시킬 여러 백신 관련 사업도 연구에 차질이 불가피합니다.

 

정부는 코로나 위기에서 돌파구가 되어준 백신의 필요성을 벌써 잊었습니까? 윤석열 정부는 mRNA 백신 개발을 포기시키고 어떻게 퍼스트무버가 되라고 하십니까?

 

미래에 언제든 닥쳐올 수 있는 팬데믹 위기에서 우리 국민을 지킬 생각이 없는 것입니까? 이러고서 퍼스트무버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R&D 예산 삭감에 mRNA 백신처럼 연구를 포기하게 된 사업들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조차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과기정통위 위원들과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는 어제부터 절박한 심정으로 연구개발 예산의 원상복구를 촉구하는 천막농성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대한민국의 미래 희망을 지키기 위해 정부와 여당이 R&D 예산 삭감을 철회하고 원상복구할 때까지 끝까지 싸우겠습니다.

 

2023년 1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