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끝나지 않는 행정전산망 먹통, 윤석열 정부는 제대로 하는 일이 있기는 합니까?
윤영덕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2월 12일(화) 오전 11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끝나지 않는 행정전산망 먹통, 윤석열 정부는 제대로 하는 일이 있기는 합니까?
국가 행정전산망이 또다시 먹통이 되었습니다. 불과 2주 전에 마비됐던 조달청 나라장터가 또다시 마비된 것입니다.
행정전산망의 먹통사태는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었습니까? 정부는 지난 2주간 무엇을 했기에 또다시 먹통이 재연된 것입니까?
정말 무능하고 안일합니다. 국민께서 언제까지 먹통 사태를 지켜만 봐야 합니까? 윤석열 정부는 제대로 할 줄 아는 일이 있기는 한 것입니까?
멀쩡하던 나라입니다. 그런데 윤석열 정부 취임 이후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으니 기가 막힙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가 행정전산망이 먹통이 되자 ‘완전히 정상화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상민 장관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은 결과가 또다시 벌어진 먹통 사태라니 분노를 금할 수 없습니다. 이상민 장관은 대체 무엇을 했는지 밝히십시오.
잘할 실력도, 일할 의지도, 책임을 질 마음도 찾아볼 수 없는 무능하고 무책임한 윤석열 정부 때문에 국민은 속이 터집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무능하고 무책임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즉각 경질하십시오. 전체 정부 전산망의 실태와 관리 현황을 직접 파악해서 국민에게 보고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해외순방으로 시간 때우지 마시고 국민의 분노에 답하십시오.
2023년 1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