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음주·폭력’ 강도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 설 자격이 없습니다. 당장 지명철회 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4
  • 게시일 : 2023-12-12 11:54:14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음주·폭력’ 강도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 설 자격이 없습니다. 당장 지명철회 하십시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음주운전과 폭력 전과에 대해서 “청문회에서 판단 받겠다”고 답했습니다.

 

강도형 후보자는 무슨 변명으로 자리를 지키려고 합니까? 범죄를 저질러놓고 반성한다고 사과하면 장관이 될 수 있습니까? 사과 몇 마디로 얼렁뚱땅 넘어갈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강도형 후보자는 국회의 인사청문회장에 설 자격이 없습니다.

 

더욱 문제는 이런 문제투성이 인사를 번번이 들이미는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주변에는 문제투성이 인사말고는 유능한 사람이 없습니까?

 

자녀 학폭 무마 후보로 부족해서 음주운전・폭력 전과자를 국민에게 추천하는 대통령의 행태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회의 인사검증 제도를 있으나 마나한 무용지물로 만들려고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강 후보자의 전과를 뻔히 알고도 추천했다면 지독한 오만이고 국민 무시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오만과 불통이 계속되는 한 인사 참사는 계속될 것입니다. 국회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 무시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에게 남은 선택지는 ‘지명철회’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합니다.

 

2023년 1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