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엑스포 참패의 원인을 찾기 위한 운영위를 막다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지 마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84
  • 게시일 : 2023-12-07 11:48:53

임오경 원내대변인 브리

 

□ 일시 : 2023년 12월 7일(목) 오전 11시 4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엑스포 참패의 원인을 찾기 위한 운영위를 막다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지 마십시오

 

국민의 힘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참패의 원인을 따져 묻지도 못하게 국회 운영위원회의 문을 꽁꽁 닫아걸었습니다. 

 

엑스포 유치 참패의 원인을 찾기 위한 야당의 운영위 소집 요구를 정쟁이라고 호도하고 운영위 회의를 파행시킨 여당의 행태는 정말 뻔뻔합니다.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려는 의도입니다.

 

부산엑스포 유치에 5,744억원이라는 막대한 혈세를 쓰고도 29표의 처참한 결과를 그대로 묻어버리자는 말입니까?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 힘이 매번 이런 식이니 실패와 망신을 반복하는 것 아닙니까? 실패요인을 분석하지 말자는 것이 오히려 무책임합니다. 도대체 무엇을 감추려고 국회 운영위의 소집마저 막으며 전전긍긍하고 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을 찾아 남부권 거점도시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한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국민께 무능한 외교력이 부른 엑스포 참사의 진실을 보고하는 것이 도리입니다.

 

국회 운영위원회를 파행시킨 윤재옥 원내대표는 사과하고 운영위의 정상화로 국민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