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1호 영업사원’ 자처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은 가성비 최악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38
  • 게시일 : 2023-11-27 11:53:24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논평

 

‘1호 영업사원’ 자처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은 가성비 최악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하며 한 달에 한 번꼴로 해외 순방길에 오르고 있습니다.

 

들어간 돈만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올해 10월까지 651억 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영국, 프랑스 순방과 다음 달 네덜란드 순방을 포함하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비용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역대 최대 예산을 써가며 해외 순방에서 거둔 성과는 무엇입니까? 도무지 성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 체결된 계약을 성과로 내밀지를 않나 의미 없는 양해각서(MOU)를 모아 성과라며 자화자찬하고 있으니 한심합니다. 

 

경제 성과는 차치하더라도 외교 성과는 더욱 심각합니다.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설 자리를 상실하도록 만든 일등공신이 바로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은 한마디로 가성비 최악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숨 가쁜 해외 순방은 도대체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지금 국민의 삶이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해외에 나갈 궁리하지 말고 추락하는 경제와 치솟는 물가에 허리가 휘는 국민을 챙기는 데 전념하기 바랍니다.

 

2023년 1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