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입만 열면 거짓말, 윤석열 대통령은 과학기술인을 더 이상 우롱하지 마십시오
임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1월 17일(금) 오전 10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입만 열면 거짓말, 윤석열 대통령은 과학기술인을 더 이상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이 재미 한인 과학기술인들에게 ‘혁신적 연구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바꾼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는 무차별적으로 R&D 예산을 삭감해 놓고 해외에 나가있는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입니까?
국내 연구예산은 삭감해 놓고 실리콘밸리 지원체계를 강화한다니 그야말로 양두구육이 따로 없습니다.
아니면 이번에도 지키지도 않을 약속으로 재미 과학기술인들의 마음만 흔들어 놓으려고 하는 것입니까?
국내 과학기술인들에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씀하지 않았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입만 열면 거짓말입니다.
대통령의 말씀대로 더 넓은 운동장에서 스타트업들이 도전하려면 예산을 제대로 지원하는 게 상식입니다.
국내든 국외든 과학기술인들이 도전하려면 예산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왜 정부여당은 국내 과학기술인들을 차별합니까?
지금 과학기술인들은 앞 다르고 뒤 다른 대통령의 뻔뻔한 거짓말에 탄식으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여당은 야당이 R&D 예산 증액을 의결하자 동참 못하겠다며 상임위 회의장에서 퇴장했습니다.
정부여당은 국내 과학기술인들을 차별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더불어민주당의 R&D 예산 복구에 적극 협조하기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본인이 초래한 과학기술계의 불안을 해소하고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나서십시오.
2023년 11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