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윤석열 정부는 국민과 노동자의 안녕을 위해 근로시간제도 개편을 포기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81
  • 게시일 : 2023-11-13 18:43:27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국민과 노동자의 안녕을 위해 근로시간제도 개편을 포기하십시오

 

고용노동부가 오늘 「근로시간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6일 발표했다 거센 사회적 비난을 받고 물러선 지 8개월 만에 다시 근로시간 개편방안을 꺼내든 것입니다.

 

향후 개선 방향은 노사가 원하는 분야 중심으로 개선하되 세부 방안은 사회적 대화를 통해 구체화하겠다지만 모호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에 대한 8개월 동안의 추진 실적이 설문조사 용역이 전부라니 의아스럽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에 휘둘려 국민께서 사랑하는 근로시간단축제도를 무력화하려니 망설여집니까?

 

주52시간 제도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정책 중 가장 공감도 높은 정책으로도 손꼽혔습니다.

 

국민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돌려주었는데 윤석열 정부는 기어코 다시 빼앗으려 하는 것입니까?

 

주52시간 제도를 주69시간제로 늘리려는 윤석열 정부의 시도는 다시 국민적 저항을 부를 것임을 경고합니다.

 

장시간 노동이 근로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얼마나 훼손하는지, 근로시간 단축이 주는 행복이 얼마나 소중한지 국민은 잘 알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사회적 대화라는 이름 뒤에 숨지 말고, 국민과 노동자의 안녕을 위해 근로시간제도 개편을 포기하십시오.

 

2023년 11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