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신원식 장관님, 정부 공매도 조치를 이용해 주식을 거래했다면 사과로 때울 수는 없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7
  • 게시일 : 2023-11-10 11:36:01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1월 10일(금)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신원식 장관님, 정부 공매도 조치를 이용해 주식을 거래했다면 사과로 때울 수는 없습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최근 논란이 된 ‘주식 문자’에 대해 “오해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사과드린다”면서도 해당 거래는 “예결위 시작 전에 일어난 일”이라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신원식 장관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장관이 의혹이 많은 주식거래를 해놓고 사과 한 마디로 때우려고 합니까? 후안무치합니다. 억지주장으로 국민을 희롱하지 마십시오.

 

정부의 ‘총선용’ 공매도 금지로 주식시장은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무위원이 이를 이용해서 이익을 보았다는 말입니까?

 

주식거래 시간이 예결위 시작 전이냐 후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핵심은 국방부장관이 주식거래를 했고, 사전정보를 이용했다는 의혹입니다.

 

신원식 장관은 국무위원으로서 정부의 공매도 금지 조치를 미리 알 수 있는 자리에 있습니다. 신 장관이 관련 정보를 활용해 차익을 거뒀다는 합리적 의심에 답해야 합니다. 

 

신원식 장관은 정부의 공매도 한시적 금지 조치를 사전에 알았는지, 이를 주식 거래에 활용했는지 투명하게 밝히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주식거래 내역을 공개하십시오.  

 

신원식 장관은 ‘국가 안보 태세에만 전념하고, 재산 증식에는 관심 갖지 말라’는 여당 의원의 말까지 무시하는 ‘안하무인’을 보였습니다. 그 책임을 말 한마디로 때울 수는 없습니다.

 

국민들께서는 국무위원으로서 신원식 장관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1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