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에 실버마크를 다는 것이 국가안보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08
  • 게시일 : 2023-11-08 11:55:25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논평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에 실버마크를 다는 것이 국가안보입니까?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에 ‘실버마크’를 달기 위해 국가안보실이 직접 나서 외교부에 협조 요청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에 실버마크를 다는 것이 국가안보입니까? 

 

국가안보실은 국가안보에 관한 대통령의 직무를 보좌하는 기관입니다. 국가안보실이 왜 대통령 부인의 트위터 계정 관리를 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습니다. 

 

국가안보실은 공사도 구분하지 못하고 대체 누구의 지시로 이러한 일을 저질렀습니까? 김건희 여사입니까?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김건희 여사가 공인이니까 이해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후보 시절 “대통령 부인은 대통령의 가족에 불과하다”고 밝히고 제2부속실을 폐지했습니다.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입니까?

 

대한민국 대통령이 둘이라는 세간의 평가처럼 대통령실도 누가 대한민국 대통령인지 헷갈리는 것입니까? 

 

‘가족에 불과하다’고 한 김건희 여사를 ‘가족’으로 관리하지 않고 대통령실에서 직접 지원하는 이유를 밝히십시오.

 

더욱이 김건희 여사는 지난 대선 당시 학력 위조, 경력 위조, 논문 표절, 주가 조작 등 본인을 둘러싼 무수한 의혹과 논란 앞에서 “아내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건희 여사는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조용한 내조’를 실천하십시오.

 

국가안보실은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을 관리한 데 대해 사과하고 김건희 여사의 ‘셀럽 놀이’가 아닌 안보 위기 대응에 전념하기 바랍니다.

 

2023년 11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