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준공영방송 YTN의 납득하기 어려운 민영화 과정을 철저히 검증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39
  • 게시일 : 2023-10-23 18:16:31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준공영방송 YTN의 납득하기 어려운 민영화 과정을 철저히 검증하겠습니다

 

결국 ‘역시나’였습니다. 우려하던 대로 윤석열 정부의 언론 장악 시나리오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준공영방송이었던 YTN 매각을 위한 최종 낙찰자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석연치 않은 절차와 과정만큼이나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여서 밀실에서 이뤄진 뒷거래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습니다.

 

사회적 지탄을 받는 기업에 준공영방송을 넘기려는 의도가 무엇입니까? 사회적 지탄을 받는 기업에 YTN을 던져주고 마음대로 자르고 찢으라고 말하는 것입니까?

 

윤석열 정권이 준공영방송을 민간에 팔아 정권에 친화적인 방송으로 전락시키려는 야욕이 너무도 노골적입니다.

 

언론의 생명은 진실을 추구할 수 있는 독립성입니다. 독립성을 잃은 언론이 어떻게 정부와 여당에 비판적인 보도를 할 수 있겠습니까? 

 

보도전문채널 YTN의 뉴스가 정체성을 잃고 정권의 눈치를 보며 ‘땡윤뉴스’로 도배되는 것은 막아야 합니다.

 

윤석열 정권은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고 건전한 여론 형성의 막아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려는 추악한 시도를 당장 멈추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언론이 권력의 시녀로 전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YTN 매각을 둘러싼 과정과 적절성을 철저히 검증해나가겠습니다.

 

2023년 10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