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고환율, 고유가에 수입 물가까지 위기가 커지는데, 정부는 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77
  • 게시일 : 2023-10-18 11:37:12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 고환율, 고유가에 수입 물가까지 위기가 커지는데, 정부는 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9월 수입물가지수가 139.67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라는 중동발 리스크까지 더해져 환율과 유가 변동성이 커지고 10월 수입물가에도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수입 물가 상승에 소비자물가가 더욱 가파르게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정부의 대책은 보이질 않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뒤늦은 민생안정 대책 지시뿐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상저하고만 외치며 하늘만 바라보는 천수답 경제정책으로 일관하는 무능한 경제팀에게 민생안정 대책을 주문하지만, 제대로 된 대책이 나올 수 있을지 우려스럽습니다. 

 

말뿐인 민생안정 대책 지시가 아니라 실질적 대책이 마련되도록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 경제 문제 해결에 관심이나 있는 것인지 의심되는 지경입니다. 

 

윤석열 정권이 과연 지금의 경제적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해 낼 것인지 걱정스럽습니다. 국민의 시름만 더해가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안정 대책을 최우선으로 추진한다는 약속마저 공염불이 된다면 국민의 분노를 더 이상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2023년 10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