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이제와서 고물가·고금리 선제 대응 주문? 선제대응이 아니라 늦장대응입니다. 윤 대통령은 그동안 무엇을 했습니까?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제와서 고물가·고금리 선제 대응 주문? 선제대응이 아니라 늦장대응입니다. 윤 대통령은 그동안 무엇을 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국무회의에서 고물가·고금리에 대해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여태 무엇을 했다는 말입니까?
윤석열 정부는 ‘3고(高)’의 고통 속에 국민의 등골이 휘는 것을 수수방관했습니다.
이제 와 선제 대응을 운운하다니 정말 무책임하고 무능한 정부입니다. 지금 대한민국 경제가 소도 잃고 외양간도 무너진 상황임을 대통령만 모르고 있는 것입니까?
윤석열 정부는 출범 이후 지금껏 무능과 무대책, 무책임으로 우리 경제를 깊은 수렁에 밀어 넣고 있습니다.
‘늦장 대응’을 ‘선제적 대응’이라는 대통령에 국민은 어이가 없습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를 국민은 온몸으로 견디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그동안 대체 무엇을 했습니까? 더 이상 대외여건 악화 때문이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루속히 무너진 민생과 경제 현실을 직시하고, 제발 책임 있는 자세로 수습에 진력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경제를 내팽개친 윤석열 정부의 무능을 국감에서 낱낱이 파헤치고 바로 잡겠습니다.
2023년 10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