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김행 후보자의 후안무치와 오만, 과연 윤석열 정부의 국무위원 후보자 답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72
  • 게시일 : 2023-10-11 11:54:53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김행 후보자의 후안무치와 오만, 과연 윤석열 정부의 국무위원 후보자 답습니다

 

인사청문회 도중 줄행랑을 쳐 국민 검증을 회피한 김행 후보자가 여전히 후안무치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배임 혐의로 고발하자 “이미 청문회 당시 소명했는데도, ‘묻지마 고발’”이라며 “당당히 수사에 응하겠다”는 적반하장의 뻔뻔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자료 미제출과 오만한 답변 태도도 부족해서 도중에 줄행랑을 치며 청문회를 파행으로 만들어놓고는 무엇을 소명했다는 말입니까?

 

많은 국민께서 인사청문회 과정을 지켜봤습니다. 김행 후보자는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알면 되지도 않을 거짓말로 우기는 것입니까?

 

무슨 일이 있어도 밀릴 수 없다는 오기가 윤석열 대통령과 똑 닮았습니다. 국무위원에게 전사가 될 것을 주문했던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 싸울 전사 감을 찾은 것입니까?

 

김행 후보자는 지명 직후부터 온갖 의혹과 논란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소명할 자료나 해명도 없이 막무가내로 가짜뉴스라며 부인하거나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급기야 자신의 능력과 도덕성 등을 검증받는 자리를 박차고 나가면서, 스스로 자격 없음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 반대에도 김행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강행한다면, 바닥까지 떨어진 윤석열 정부의 신뢰도는 지하로 뚫고 들어갈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하루속히 김행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인사 참사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십시오. 국민을 이기는 대통령은 없습니다.

 

2023년 10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