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노선’이 더 경제적이라니, 우길 것을 우기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41
  • 게시일 : 2023-10-06 11:20:18

강선우 대변인 서면브리핑

 

■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노선’이 더 경제적이라니, 우길 것을 우기십시오

 

원희룡 장관은 ‘전면 백지화’로 국민의 가슴에 불을 지르더니 ‘급조된 숫자놀음’으로 국회를 희롱하겠다는 말입니까? 

 

국토교통부가 국정감사를 닷새 앞두고 대안이 원안보다 경제성이 우수하다는 내용의 서울양평고속도로 비용-편익 분석 결과를 급조해 공개했습니다. 

 

특히 교통량의 경우, 지난 7월에 공개한 자료에서는 6.5% 차이라더니, 이제는 22%나 차이 난다고 주장했습니다.

 

불과 2달여 만에 원안의 교통량은 줄고, 대안의 교통량은 늘어났다니 기존 분석은 졸속이었습니까? 

 

문제의 기존업체가 국토부의 입맛에 맞춰 이미 답을 정해놓고 끼워 맞추기식으로 내놓은 결과를 어떻게 믿으라는 겁니까?

 

우길 것을 우겨야지 국토부는 국정감사에서 제기될 의혹들을 회피하기 위해 ‘급조된 숫자놀음’을 하겠다는 말입니까? 이런다고 김건희 여사 일가에 대한 특혜 의혹이 덮일 것 같습니까?

 

본질은 단순합니다. 원래 정부가 확정했던 원안이 어떤 경위로 갑자기 바뀌게 되었는지를 밝히라는 것입니다. 

 

왜 하필 김건희 여사 일가의 땅 인근으로 노선이 바뀌었는지 국민은 묻고 있는데 국토부는 ‘조작된 숫자놀음’으로 국민을 기만하려고 하고 있으니 기가 막힙니다.

 

국민께서 원희룡 국토부의 꼼수에 속을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사업을 제대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정조사만이 유일한 답입니다.

 

2023년 10월 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