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윤 대통령은 5년 내내 이념 전쟁만 벌이며 허송세월 할 생각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08
  • 게시일 : 2023-09-16 11:45:13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 대통령은 5년 내내 이념 전쟁만 벌이며 허송세월 할 생각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연일 공산 추종 세력을 운운하며 이념 전쟁을 선동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에게 묻고 싶습니다. 21세기 대한민국에 공산 추종 세력이 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십시오. 

 

낮은 국정 지지율에서 벗어나기 위해 보수 세력을 결집하려는 선동이라면 번지수를 잘못 짚었습니다. 대통령실 누구의 조언인지는 모르겠지만 헛다리 그만 짚으라고 말씀드립니다. 

 

윤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0% 초반에 머무는 것은 지난 1년 반 동안 실정과 무능이 쌓인 결과입니다. 뻔히 보이는 원인을 외면하고 이유를 외부에서 찾아서는 답을 얻을 수 없습니다.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일을 하고 국정에 진심으로 매진한다면 국정 지지율은 알아서 올라갈 것입니다. 이념 전쟁을 벌이며 국민 갈등을 조장하고, 허깨비 같은 공산 추종 세력을 만들어 돈키호테처럼 돌진해서는 절대 국정 지지율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민생과 경제가 큰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국민은 민생고로 추석 차례상 차리기도 버거운데, 대통령은 연일 있지도 않은 공산 세력의 위협만 강조하고 있으니 한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 무엇이 중요한 일인지 모르는 것입니까? 대통령이 지금 집중해야 할 일은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보살피는 일입니다.

 

해야 할 일에 집중하지 않고 엉뚱한 데 온 힘을 쏟고 있으니 민심이 돌아서는 것은 당연합니다. 

 

5년 내내 지난 정부 탓하고 야당 수사하고 공산 추종 세력의 위협만 강조하다가 허송세월할 생각입니까? 대한민국 대통령이 이념 전쟁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으니 암담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정신 차리고 대통령의 소임과 본분에 집중하십시오.

 

2023년 9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