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는 극우세력과 결별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45
  • 게시일 : 2023-09-14 14:10:35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 시 : 2023년 9월 14일(목) 오후 2시

□ 장 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는 극우세력과 결별하십시오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의 동상 이전을 주장한 최범 문화자유행동 대표가 본인을 향한 비판에 대해 “개 돼지들에겐 어려운 얘기”라고 막말을 했습니다.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을 기리고 그 정신을 지키는 국민이 개 돼지입니까? 우파를 자처하는 사람의 망언에 충격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윤석열 정권이 함께하는 우파의 실체입니까? 민족정신을 부정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우파라는 말도 아까운 친일매국 세력입니다.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을 광화문 광장에서 치우고 도대체 누구를 세우려는 것입니까? 이들이 주장하는 공화국의 영웅은 이승만 전 대통령입니까, 아니면 백선엽 장군입니까?

 

그래서 윤석열 정부가 이승만 바로세우기 운동을 하고 백선엽 장군을 옹호하고 나선 것입니까?

 

윤석열 정부는 국민을 개와 돼지로 여기는 극우세력과 한편입니까?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통령실 고위관계자가 이런 단체의 행사에 대거 참석한 이유부터 밝히십시오.

 

국민을 개 돼지로 아는 극우세력에 기댄 윤석열 대통령의 ‘이념전쟁’이 참으로 위태롭고 우려스럽습니다.

 

국민을 통합해야 할 대통령이 극우사상에 심취해 민족정신을 오염시키고 국민 혼란을 조장하고 있으니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을 개 돼지로 아는 극우세력과 결별하고, 독립의 역사와 민족의 영웅들을 지우려는 역사쿠데타를 멈추십시오.

 

2023년 9월 14일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