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관권선거 준비하는 한국자유총연맹이야말로 ‘반국가세력’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32
  • 게시일 : 2023-09-11 16:53:25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관권선거 준비하는 한국자유총연맹이야말로 ‘반국가세력’입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조직적이고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하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정부여당은 침묵하며 국민의 물음에 답하길 거부하고 있습니다. 정말 뻔뻔한 정권입니다.

 

장철호 자유총연맹 사무부총장은 1,000명의 별동대 ‘자유정신수호단’를 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극우 유튜버들을 규합해 선거 개입을 위한 별동대로 투입하겠다는 것입니다. 

 

자유총연맹은 공영방송을 ‘종북 편파방송’이라 ‘묻지마 시위’하고,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을 향해 “이태원은 북한의 소행”이라며 조롱한 ‘극우 유튜버’들을 자문위원으로 영입했습니다.

 

이들이 장 사무부총장이 말하는 자유정신수호단입니까? 정부 보조금을 받는 자유총연맹이 ‘불법’ 극우 유튜버들에게 기자증까지 발급해주며 선거 개입을 지원하겠다니 기가 막힙니다.

 

장철호 사무부총장은 “내년 총선 승리로 국정운영이 제대로 이뤄지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라며, 선거에 개입하겠다는 의도를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헌법의 근간인 주권재민은 공정한 선거에서 나옵니다. 윤석열 정권과 자유총연맹은 헌법이 명시된 공정선거의 근간을 무너뜨리려는 속셈입니까? 

 

조직적인 총선 개입을 획책하는 한국자유총연맹이야말로 헌법의 근간을 파괴하려는 반국가세력이고 ‘국가반역죄’로 엄하게 처벌해야 할 사람들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자유총연맹을 중심으로 한 극우 유튜버 규합을 지금 당장 중단시키고, 노골적 관권선거를 주문했는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히십시오.

 

2023년 9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