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홍성국 원내대변인] 한 번도 경험한 적 없는 암울한 경제성장률, 윤석열 정부의 오명으로 남을 것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32
  • 게시일 : 2023-08-25 14:32:56

홍성국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한 번도 경험한 적 없는 암울한 경제성장률, 윤석열 정부의 오명으로 남을 것입니다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을 1.4%로 유지했습니다. 내년 성장률은 0.1%p 낮춘 2.2%로 전망했습니다.

 

중국발 부동산 악재로 성장세가 더 약화될 경우 내년 성장률이 1.9%까지 떨어진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이미 글로벌 8대 주요 투자은행(IB)들은 한국의 성장률 전망을 올해 1.1%, 내년 1.9%로 낮춰 잡은 상황인데, 지나치게 느리고 안일한 태도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경제발전 역사상 최초의 ‘2년 연속 1%대 성장’을 윤석열 정부에서 경험하게 생겼습니다.

 

중국발 리오프닝만 믿고 ‘하반기에 다 좋아진다’ 호언장담하던 윤석열 경제팀은 이제 디플레이션 공포에 숨죽이고 있습니다.

 

해외 주요 투자은행(IB)들이 한국의 침체를 경고할 때 국가경제를 방만하게 경영한 대가입니다.

 

하반기 미국과 중국의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당장 가계부채 뇌관의 종합대책부터 수립해야 합니다.

 

한시가 급합니다. 사회 곳곳을 들쑤시고 망가뜨리는 데 에너지를 낭비하는 무능한 대통령에게 누가 시계와 달력이라도 좀 갖다 드리기 바랍니다.

 

2023년 8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