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국민의힘 윤리위 심판, 국민께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62
  • 게시일 : 2023-04-30 14:05:27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3430() 오후 2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의힘 윤리위 심판, 국민께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내일 국민의힘 윤리위가 첫 회의를 엽니다.

 

심판 대상은 온갖 막말로 국민의 분노를 불러일으킨 막말 콤비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입니다.

 

태영호 최고위원은 제주 43 사건이 김일성의 지시로 촉발됐다는 망언으로 도민께 큰 상처를 줬습니다. ‘김구 선생이 김일성의 통일전선 전략에 당했다거나,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 외교청서를 한일관계 개선의 징표라고 평가하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발언을 일삼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자숙은커녕 역사에 대한 평가는 내 소신이라며, 오히려 떳떳하단 태도입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 반대’, ‘제주 43 추모일은 격이 낮은 기념일등 극우적 시각을 여과 없이 드러내고, ‘전광훈 목사 우파 천하통일’ 발언으로 국민의 귀를 의심케 했습니다.

 

두 사람은 국민의힘 윤리위에서의 해명에 앞서 상처받은 국민께 석고대죄해야 합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양두구육이란 말로 대통령을 비판했다며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 전 대표와 막말 콤비 중 누구의 잘못이 무거운지 국민의 평가는 이미 결론이 나 있습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합당한 징계를 내려, 우리 정치가 최소한의 품격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20234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