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권력놀음에 취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83
  • 게시일 : 2023-04-09 13:29:24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정부는 권력놀음에 취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과 정권 실세들이 부산에서 벌인 술자리를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은 차갑습니다.


대통령실은 ‘민생 협치의 상징적 자리’라고 강변했습니다. 술자리를 협치 운운하는 대통령실의 변명은 구차하기가 이를 데 없습니다.


취임 1년이 다 돼가도록 야당 지도부와 단 한 차례의 회담도 갖지 않은 것은 윤석열 정부가 유일합니다. 이렇게 편협한 불통의 대통령은 없었습니다.


권력 실세들이 얼굴이 벌게진 채 횟집 앞에 도열해 대통령을 배웅하는 모습도 시민의 눈에는 볼썽사나웠습니다. 


술자리 논란은 윤석열 정부가 권력놀이에 취해 있다는 의심을 지우기 어렵게 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에 신중함, 책임감, 신뢰감을 찾기 어렵습니다. 대통령과 권력 실세들이 권력을 나누고 즐기기 바쁜 때문 아닙니까?


최근 산불 사태 와중에 골프연습장과 술자리를 찾아 지탄을 받고 있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김영환 충북도지사도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말과 행동을 가려도 모자랄 판에 아랑곳 않고 도민들의 가슴에 또다시 열불을 지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국민 정서에 부합하지 않는 언행에 대해 일벌백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이 주재한 술자리에 눈도장을 찍은 이들이 과연 어떠한 처분을 받게 될지 주시하겠습니다.


국민께서 대통령의 술자리 사진을 웃어넘기실 만큼 우리나라가 처한 대내외적 현실이 한가하지 않습니다. 


각종 위기가 대한민국을 덮치고 있는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국민은 묻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