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현정 대변인 브리핑] 대통령실은 어쭙잖은 변명으로 당무 개입 감추려는 것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7
  • 게시일 : 2023-03-07 14:25:35

김현정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337() 오후 22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대통령실은 어쭙잖은 변명으로 당무 개입 감추려는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의 노골적인 전당대회 개입으로 논란을 빚어온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대통령실의 조직적인 선거 개입 의혹으로 폭발 직전입니다.

 

안철수 후보 측이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곪은 종기가 결국 터지고 마는 것입니다.

 

대통령실은 안철수 후보 측이 제기한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의혹에 대해 관련자가 채팅방에서 특정 후보를 언급한 적 없었다고 일축했습니다.

 

논란이나 의혹이 터지면 무조건 잡아떼는 것이 대통령실의 위기 대응 매뉴얼입니까? 국민을 기만하는 것도 정도가 있습니다.

 

녹취록이 존재하는데 어쭙잖은 변명으로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대통령실의 태도는 뻔뻔하기 짝이 없습니다.

 

대통령실은 언론 보도에도 조사하지도 않고 어물쩍 넘어가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태도야말로 전대 개입이 사실임을 확인시켜 줍니다.

 

명백한 증거가 있는데 대통령실이 덮어놓고 부정만 한다고 의혹이 사라집니까? 어림 반 푼어치도 없는 기대는 버리기 바랍니다.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은 정당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드는 민주주의 파괴 행위입니다. 철저한 조사와 문책이 뒤따라야 합니다.

 

대통령실은 더 이상 억지 주장으로 논란 덮기에만 급급할 것이 아니라 조직적인 전대 개입을 지시한 윗선이 누구인지, 책임을 어떻게 물을 것인지 답해야 합니다.

 

20233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