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대통령실이 할 일은 협박이 아니라 천공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51
  • 게시일 : 2023-02-28 15:59:13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대통령실이 할 일은 협박이 아니라 천공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천공 이야기가 나오자 대통령실이 또 발끈하고 나섰습니다. 마치 그 이름을 언급하면 안 되는 사람처럼 행동합니다. 심지어 대통령실은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협박성 발언까지 했습니다.

 

대통령실에 묻습니다. 그래서 천공 조사는 안 하는 겁니까? 못하는 겁니까?

 

언론에 천공의 최측근 신경애씨와 정법시대 전 법무팀장이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니 책임 운운하는 것이 대통령실의 올바른 태도입니까?

 

의혹이 생기면 공직자는 국민에게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는 고장 난 레코드판 같은 말만 반복하지 말고 천공을 조사하십시오.

 

경찰에서는 아직도 천공을 조사하지 않은 것 아닙니까? 대통령실이 나서서 조사를 명해야 경찰이 조사할 것 아닙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천공과의 관계를 부정했습니다. 오늘 대통령실도 관계를 부정했습니다. 관계 부정은 반복되는데 의혹은 증폭되고 해소는 안 되고 있습니다.

 

또 천공 타령이냐며 비아냥 같은 말만 반복하지 말고 국민적 의혹이 있으면 이를 해소하려는 노력을 하십시오. 그것이 대통령실의 의무입니다.

 

민주당도 천공 의혹이 깔끔히 해소되면 더 이상 이야기를 할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니 천공을 조사하면 됩니다.


2023년 2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