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황명선 대변인 브리핑] 임기 중 군 입대로 구정공백을 일으킨 국민의힘 김민석 강서구의원은 사퇴하십시오
황명선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2월 27일(월) 오후 1시 2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임기 중 군 입대로 구정공백을 일으킨 국민의힘 김민석 강서구의원은 사퇴하십시오
국민의힘 김민석 서울시 강서구의원이 현역 신분으로 병역 대체복무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전례를 찾아 볼 수 없는 황당무계한 일입니다.
국민의힘은 임기 중 만 30세가 넘어 병역문제가 예상되는 후보를 공천했고, 해당 구의원은 뻔뻔하게 겸직을 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의원은 뻔뻔하게 군 복무 전 겸직 가능성에 대해 병무청·행정안전부에 문의하면서, 강서구의회에 자신의 군 복무사실은 통보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파렴치합니다. 애초에 김민석 구의원은 출마하지 말았어야 했고, 국민의힘은 공천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김민석 구의원은 사퇴는커녕 휴직도 하지 않고 기초의원 신분을 유치한 채, 양천구 시설관리 공단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겠다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감사기관인 구의원이 피감기관인 시설관리공단에서 대체 복무하는 것은 기이한 일입니다. ‘황제병역’이라도 하는 것입니까?
지역구민과 구정을 살피라고 뽑힌 자리를 개인 병역 문제로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출직 공직자로서 국민과 구민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것입니다.
국민의힘과 김민석 구의원은 믿고 선출해 주신 구민들을 기만한 행태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김민석 구의원은 강서구 의원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3년 2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