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안호영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검찰의 사법사냥, 이재명 대표의 입을 막을 수는 없다
안호영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검찰의 사법사냥, 이재명 대표의 입을 막을 수는 없다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보고됩니다. 하지만 이재명 대표를 구속해 정권을 향한 비판을 막으려는 검찰의 시도는 실패할 것입니다.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는,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실정을 향한 이재명 대표의 비판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검찰은 구속사유로 ‘야당 대표의 영향력 행사’를 들었습니다. 검찰 스스로 이재명 대표의 입을 막기 위함임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재명 대표에게 정권을 비판할 권리, 야당 탄압과 표적·조작수사에 대해 비판할 권리를 빼앗을 수는 없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이재명 대표의 입이 그렇게 두렵습니까? 국민과 민생을 위한 정부가 되라는 이재명 대표의 비판이 듣기 거북합니까?
무능과 실정은 가린다고 가려지는 것이 아닙니다. 진실을 말하는 이재명 대표의 입을 막는다고 국민의 눈과 귀까지 가릴 수는 없습니다.
무너지는 민생과 경제를 챙기기 바빠야할 시간, 정치탄압에나 골몰하는 윤석열 정권의 만행을 국민들께서 똑똑히 목도하고 있습니다.
검찰 뒤에 숨어 야당 탄압을 지시하는 사람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장관임을 국민이 모른다고 생각합니까? 국민께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등을 돌린 뒤에 후회하지 마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야당 탄압에 일치단결해 결연히 맞서 싸울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2023년 2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