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황명선 대변인 브리핑] 태영호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정부의 공식 보고서를 믿으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32
  • 게시일 : 2023-02-17 14:49:38

황명선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3 2 17(오후 2 4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태영호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대한민국 정부의 공식 보고서를 믿으십시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김일성이 4.3을 지시했다는 망언을 끝까지 사죄하고 있지 않습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도, 비상대책위원장도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며 부랴부랴 진화하는데 태영호 의원은 북한의 교육이 맞는다고 강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근거를 묻는 질문에 북한 드라마를 보라는 궤변을 늘어놓다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태영호 의원은 북한의 교육이 신주단지입니까? 우리 국민이 북한의 교육을 곧이곧대로 믿어야 합니까?

 

태영호 의원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공민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회의원입니다. 그런데도 대한민국 정부의 공식 보고서를 믿지 않고 북한의 교육내용을 주장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보고서에 수록된 4.3 당시의 증언과 문건 모두 태영호 의원의 망언이 잘못되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태영호 의원의 망언을 뒷받침해줄 근거가 북한에서 받은 교육 외에 더 있습니까?

 

태영호 의원의 입에서 나와야 할 것은 자신의 망언을 정당화할 궤변이 아니라, 제주도민에 대한 석고대죄입니다.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양식이라도 있다면 망언에 대해서 백배사죄하고 국회 윤리위원회의 징계를 기다리십시오.

 

202321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