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10년째 계속되는 “독도는 일본 땅” 日정부 망언, 이래도 일본을 옹호하시겠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68
  • 게시일 : 2023-01-24 10:30:33

김의겸 대변인 서면브리핑

 

10년째 계속되는 독도는 일본 땅정부 망언, 이래도 일본을 옹호하시겠습니까?

 

어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이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10년째 계속했습니다.

 

, 우리 선조들의 피와 한이 깃든 강제노역 현장인 니가타현 사도광산에 대해서도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도 확실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같은 날, 일본 도쿄에서는 위안부 피해자 고() 김복동 할머니의 아픈 삶을 담은 영화 이 처음 상영됐습니다. 다큐멘터리는 일본의 진정 어린 사죄 한마디를 위한 김 할머니의 27년 여정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5년 한일 위한부 합의 당시, 일본 총리의 사과를 대독한 것이 지금 기시다 후미오 총리입니다. 당시 진심으로 사과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한다고 했지만 일본 정부의 본질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지금 기시다 정권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관계를 개선하자는 한일 정부의 말들이 서늘한 허언으로 들리는 이유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절박한 목소리에 귀를 열고 역사를 기억하길 바랍니다. 용서와 화해는 정권의 필요에 따라 쉽게 꺼낼 수 있는 말이 아닙니다.

 

202312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