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마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4
  • 게시일 : 2023-01-12 16:43:50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마십시오


10.29 참사 당일, 용산구청 당직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전단을 떼는 작업에 투입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할 시간에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국민의 쓴 소리를 지웠어야 했다는 말입니까? 참으로 파렴치한 정부입니다.


일선 공무원이 대통령실의 머슴입니까? 국민 안전을 위한 질서 유지 업무를 수행해야 할 일선공무원들이 한밤중에 전단을 떼고 다녔다니 이들이 느꼈을 자괴감에 마음이 아픕니다.


윤석열 정부는 도대체 얼마나 국민을 더 화나게 할 작정입니까? 국민의 안전보다 윤 대통령의 심기 보좌가 더 중요하다는 말입니까?


지자체와 경찰은 인파가 몰릴 것을 알면서도 팔짱을 끼고 있었고, 행안부는 참사 당시 재난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포기했습니다.


참사가 터지자 참사 수습보다 파장 축소와 책임회피만에만 급급해 국민들을 속였습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유가족과 국민께서 바라시는 것은 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자 처벌입니다. 이상민 장관의 해임이 그 첫걸음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언제까지 국민의 요구에 귀를 막고 외면할 것인지 지켜보겠습니다.


2023년 1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