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하늘도 방역도 뻥 뚫린 윤석열 정부, 국민은 누구를 믿어야 합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6
  • 게시일 : 2023-01-05 14:13:57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315() 오후 2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하늘도 방역도 뻥 뚫린 윤석열 정부, 국민은 누구를 믿어야 합니까?

 

북한 무인기가 대한민국 하늘을 뚫고 날아들더니, 중국발 코로나 확진자 관리도 뻥 뚫렸습니다.

 

지난 3일 인천공항에서 PCR 검사를 받은 중국 입국자의 26%가 양성 판정을 받았지만, 격리 조치 중인 확진자가 달아나고 PCR 검사 대상자 명단도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정보관리시스템 먹통 사태가 하루도 지나지 않았는데, 중국에서 온 입국자들이 코로나 검사를 받지도 않고 무사통과하는 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중환자가 600명대로 늘어나면서 보건의료 인력의 피로가 가중되는데 9개월째 감염관리 수당조차 지급되지 않고 있다니 한심합니다.

 

빈틈없는 방역은 없고 구멍이 뻥뻥 뚫린 윤석열 정부의 주먹구구식 방역에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세계의 모범으로 인정받던 K-방역을 정치방역이라고 매도하더니, 방역시스템을 10년 전으로 낙후시키는 무능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대체 전 정부 탓과 야당 탄압 외에 윤석열 정권이 제대로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윤석열 정권의 무능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참고 인내해주신 국민에 대한 배신입니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무능한 정권은 그 자체로 죄악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남 탓 그만하고 지금이라도 코로나19의 안정적 관리에 온 힘을 다하길 바랍니다.

 

20231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