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임오경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의 입맛 맞추기식 언론장악, 당장 멈추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3
  • 게시일 : 2022-11-16 17:27:35

임오경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1116() 오후 5시 2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의 입맛 맞추기식 언론장악, 당장 멈추십시오

 

윤석열 정권 들어, 정부와 여당 주도의 언론탄압이 노골화 되고 있습니다.

 

세금탈루사실이 없다는 MBC측에 국세청이 520억 원의 추징금을 부과하고 이를 불법·편법이라며 호도하고 있습니다.

 

국세기본법에 의해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세무조사 정보마저 언론탄압용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 욕설보도명예훼손 고발과 관련해 11월에 MBC에 대한 압수수색 가능성도 내비치고 있습니다.

 

TBS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76명 전원이 예산지원 조례안 폐지를 강행하며 압박하고 있습니다.

 

자기 입맛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하나 없애려고 천만 서울시민의 교통 정보마저 끊어버리겠다는 것입니까?

 

YTN의 경우, 기재부가 정부의 공공부문 지분 전량 매각을 결정하며 민영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군사독재 시절을 방불케 하는 검찰독재정권이 언론장악의 서막을 알리는 것입니까?

 

윤석열 정권과 여당은 무엇을 그리 감추고, 숨기고 싶길래 언론의 자유마저 없애려고 합니까.

 

MBC추징금, TBS조례폐지, YTN민영화는 과거 MB정권의 언론장악 시나리오와 판박이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비리의혹 제기와 권력기관을 총동원한 찍어내기식 언론장악을 즉각 멈추시기 바랍니다.

 

2022111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