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거짓말 대통령이 아닌, 민생 대통령의 길로 나서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8
  • 게시일 : 2022-09-28 11:21:34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8() 오전 11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거짓말 대통령이 아닌, 민생 대통령의 길로 나서십시오

 

민생·경제 위기에 윤석열 정부가 보이질 않습니다. 아니 정부의 눈에 민생·경제 위기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환율 급등과 주가 하락, 미래 산업 일자리 감소 등 경제위기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불룸버그는 대한민국에 2의 외완위기가 재연될 수 있다고 경고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는 환율이 1,400원이 넘어섰는데도 해결책은 고사하고, 한미 통화스와프를 둘러싼 재경부와 한국은행의 엇박자로 시장에 혼선만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했던 국민은 윤석열 대통령의 욕설에 이어 빈 수레만 요란한 외교성과 자화자찬에 또다시 좌절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의 욕설을 감추기에만 급급해 욕설 보도를 자막 조작사건이라며 진실을 호도하고 언론을 겁박하는 정쟁만 일삼고 있습니다. 손가락은 달을 가리키고 있는데 보라는 달은 안보고 손가락만 트집 잡는 꼴입니다.

 

절박한 민생 위기 앞에서 정쟁은 무책임합니다. 국민의 절박함을 안다면, 민생문제 해결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여·야가 힘을 모으도록 해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국민에 대한 솔직한 사과와 함께 박진 장관 등 무능한 외교라인을 문책해야 합니다.

 

길을 잘못 들어섰으면 돌아 나오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잘못 들어선 거짓말의 길을 하루빨리 돌아서기 바랍니다. 그 길은 국가의 불행이고 국민에 대한 도리도 아닙니다.

 

202292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