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무능하고 거짓말하는 윤석열 정부의 순방외교, 대국민 사과와 전면적인 인적 쇄신이 필요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38
  • 게시일 : 2022-09-25 11:07:44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5() 오전 11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무능하고 거짓말하는 윤석열 정부의 순방외교, 대국민 사과와 전면적인 인적 쇄신이 필요합니다


어제 윤석열 대통령은 논란이 끊이질 않았던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자유에 기반한 가치 연대를 강조했고 경제 안보 협력 성과 등을 얻었다.”고 자평했지만 공감할 국민이 과연 있겠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은 총체적 무능을 날 것 그대로 보여줬습니다.

외교 참사를 깨끗하게 인정하고 사과하지는 못할망정 뻔뻔하게 거짓말까지 했습니다. 이것이 국민의 냉정한 평가입니다.

 

그런데도 정부 여당은 용비어천가를 부르고 있으니 한숨이 나올 만큼 한심합니다.

 

이번 순방의 핵심 과제였던 한미통화스와프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문제는 다뤄보지도 못했습니다.

 

환율은 1,400원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잡힌다던 물가는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고 있습니다. 연말에 담보대출 금리가 8%를 바라볼 것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정부가 민생위기에 신음하는 국민을 조금이라도 생각했다면, 이렇게까지 부실한 순방외교를 할 수 있었겠습니까?

 

정부가 출범하고 조금은 나아질 거라는 국민의 기대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기본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무능과 거짓으로 점철된 윤 정부에 대해 실망을 넘어 부끄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실패한 순방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국민에게 사과하십시오.

 

그리고 논란만 남긴 이번 순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외교라인에 대한 전면적인 교체를 추진하십시오.

 

남 탓이나 하며 한가한 시간 보낼 여유가 없습니다. 국민은 무능한 정부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202292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